알뜰폰 쓰던 번호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요
알뜰폰 요금제로 기존 통신 3사와 다르지 않아요. 번호이동을 하면 원래 전화번호 그대로 쓸 수 있어요. 그래서 만약 현재 SKT를 쓰다가 KT 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요금제로 가입하더라도‘번호이동’으로 개통을 진행하다면 알뜰폰 쓰던 번호 그대로 이용할 수 있어요.
단, 번호이동이 아닌 신규가입을 하게 되면, 말 그대로 새로운 번호를 개통하는 것이기 때문에 새로운 핸드폰 번호를 부여받게 되는 것이니 주의하세요.
걱정없이 번호이동으로 알뜰폰 쓰던 번호 그대로 사용하세요.
알뜰폰 요금제 번호이동은 언제든지 가능한가요?
기존 통신 3사 요금제 또는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다가 더 좋은 요금제를 발견했어요!
이 경우에 언제든지 번호이동이 가능할까요?
개통한지 3개월이 지났다면 대부분의 경우는 자유롭게 번호이동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번호이동을 한지 3개월 이내일 경우 (번호이동일, 명의변경일, 신규 가입일로부터 3개월) 아래 사진과 같이 번호 이동 제한이 발생합니다.
이럴 경우 3개월 이내에 번호이동을 하기 위해 KTOA라는 중립기관에 요청하여 숭인을 받아야 합니다.
3개월 이내에 번호이동하는 방법
KTOA에 접속하여 ‘제한기간 이내 번호이동 신청서’ 서식을 다운로드한 뒤 신청을 해야 해요.
- KTOA 홈페이지 접속 후 서식을 다운로드했다면, 양식에 맞게 기입해요.
- ‘신청 대리점 정보’에 변경할 통신사와 해당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담당자 이름을 기입하고 ‘대리점 전화번호’는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기입해요.
- 관리가관 민원실 연락처 (전화번호 : 1588-0413, 팩스번호 : 02-541-4370)으로 서류를 제출해요.
- 이후 번호이동 신청 제한이 해제되었다는 안내를 받으면, 개통할 통신사에 번호이동을 진행해요.
위 방법으로 번호이동 신청 제한이 해제되지만, 이는 각 통신사에 따라 다를 수 있고 이동하려는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하면 간단한 신분증 확인 후 통과되는 경우도 있으니 사전에 문의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쓰던 번호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요
내게 맞는 요금제 찾기